2019 11 7~8일 양일간 열린 국제 해킹 · 보안컨퍼런스 POC 2019 벨루미나 해킹대회에서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 CyKor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에 6회째를 맞는벨루미나 해킹대회를 운영한 POCSECURITY 정진욱 CTO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벨루미나 대회는 참가팀들이 문제를 출제하고 문제에 대한 세미나까지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개 팀이 참가했고 팀당 2문제씩 출제했다. 팀당 8문제를 풀게 되는 것이다. 대회 후 자신들이 출제한 문제에 대한 설명까지 해서 총점을 합산해 순위를 정하게 된다벨루미나는 순위가 중요한 대회가 아니다. 문제를 출제하고 풀면서 최신 취약점과 최신 논문, 새로운 기술을 접하고 공부하는 대회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벨루미나 대회에서는 총 10개 팀이 참가 신청했고, 운영진 측에서 문제의 다양성과 참신함을 기준으로 Aleph Infinite, CoG, CyKor, LeaveCat-PLUS, yku 5개팀을 선발했다. Aleph Infinite은 고등학생 해커들로 구성된 팀으로 9 10일 열린 2019 사이버작전 경연대회 학생부 우승팀 멤버들이다. CoG는 티오리, 그레이해쉬, 라온시큐어 연구원들로 구성된 팀, CyKor는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 해킹보안 동아리이다. LeaveCat-PLUS LeaveCat팀과 포항공대 해킹보안 동아리 연합팀으로, 2019 사이버작전 경연대회 일반부 우승팀 멤버가 포함되어 있다. ykusnwp팀은 고려대, 스틸리언, 영남이공대, 티오리 등 다양한 소속 연구원들의 연합팀이다. 벨루미나 우승팀에게는 Zer0Con 2020 참가 티켓, 우승 기념티 등이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