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논문 게재 및 학회 발표

ü  주문호, 윤상필 연구원 - dg.0 2018 논문 발표 예정

 박사 35기 윤상필 연구원과 통합과정 28기 주문호 연구원은 이번 5 30일부터 6 1일 네덜란드 델프트에서 개최되는 dg.0 2018에서 “Role of Law as a Guardian of the Right to Use Public Sector Information : Case Study of Korean Government”을 발표할 예정이다.

dg.o Digital Governmetn Society가 주최하며, 디지털 정부에 관한 연구결과들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국제 컨퍼런스이다.

 

u  겨울방학 동안의 뉴스

ü  2017학년도 2학기 정책트랙 연합 워크숍

1 13, 14일 양일 동안 경기도 양평으로 2017학년도 2학기 정책트랙 풀/파트타임 학생들과 연합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지도교수님이신 권헌영 교수님께서 참석하시어 논문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학술적 교류와 함께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ü  윤상필 연구원 - 석사학위 취득 및 박사35기 재입학

석사 31기 졸업생 윤상필 연구원은 박사 35기로 재입학을 하였다.

- 학위 논문 : 인공지능 시대의 보안 패러다임과 책임구조의 변화 : 규범의 역할과 보안정책의 원칙          

 

u  연구실 새 얼굴

ü  노연선 (석사 35)

성실히 배우고 익혀 사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ü  이수연 (석사 35)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여 보람찬 대학원 생활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u  1학기 계획

ü  연구실 정기 월례세미나 개최

정책연구실에서는 임종인 교수님, 권헌영 교수님 두 분을 모시고 Full/Part time 과정생 및 수료생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학술발표와 지도/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월 정기 월례세미나를 실시할 계획이다.

 

ü  친목도모 행사 예정

연구원들간의 친목도모를 위하여 화합과 교류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ü  연구계획

프라이버시/개인정보보호, 기업 보안, 기술관련 정책 등에 관한 주요 법제도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