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2학기 동안의 뉴스

ü  MobiSec 컨퍼런스

 20171020~21, 최다희, 박원 연구원이 MobiSec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논문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제주도에서 1 2일로 진행 된 이 컨퍼런스는 Mobile Internet Security를 주제로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위협 정보 및 보안 관련 이슈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ü  2017 대한민국 화이트햇 컨퍼런스

 2017 11 27, 최다희 연구원이 WhiteHat 컨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 16일에는 해킹방어 능력을 시험하는 콘테스트가 열렸고 이를 기반으로 27일에는 정보보호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해킹공격에 대한 대응법 뿐만 아니라 가장 최신화된 공격수단과 그에 따른 방어수단 등 여러가지 정보보호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ü  블록체인 기술컨퍼런스

 201711 8, 박원, 김창연 연구원이 연구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에 참여하였습니다. 국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 및 활용하는 실력 있는 회사/커뮤니티들이 관련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주최하는 컨퍼런스 입니다. 특히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는 기술들을 주로 소개하였는데 블록체인의 활용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ü  세미나 개최

 매주 목요일 연구실에서는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스터디도 진행하고 개인 논문, 최신 논문 등 최신 정보보호 논문들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세미나 덕분에 서로의 논문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아 논문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였습니다.